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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본 이용 약관은 도메인 (www.adapp.kr) 의 전체 웹 사이트 및 귀하와 회사간에 적용됩니다 . 이 웹 사이트를 사용하기 전에 전체 내용을 주의해서 읽어 보십시오.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동의하시는 회원에 한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웹 사이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모비즈(이하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이하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A. 모바일 앱 : 앱의 특징은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안드로이드, iOS 등)에 설치되어 실행되며 필요에 따라 중앙 서버와 네트워크 통신을 하여 필요한 정보만 내려받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며,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이나 내용이 추가되기도 한다.
B. 템플릿 : 맞춤제작으로 모바일 앱을 만드는 것이 아닌,  회원이 선택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되어 만들어진 형식의 모바일 앱 페이지
C. 서비스 : 모바일 사용자가 언제든지 사이트의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중앙서버에 연결되어 보내지는 알림서비스와 모바일 사용자가 앱운영자에게 사용자의 주문요청을 하고 요청한 정보를 관리하는 서비스
②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정의
 
①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제 5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① 이용신청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회원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제 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타 회원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신청 회원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하고 앱을 만들면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 입금 확인시부터 회원의 신청 내용대로 앱을 만들고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 혹은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앱이 만들어지는 해당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③ 제 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되지 못한 경우 회사와 회원간의 조율을 통하여 개통일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부주의 및 변심으로 인한 개통유보 및 변경시 회사는 그에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앱빌더의 특성상 결재시 바로 앱을 생성하게 되어있으므로 앱이 생성되고 다운로드 버턴이 활성화된 후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그에 앱생성에 대한 책임의 결과는 회원에 있습니다.
⑤ 생성된 앱 또는 배포한 회원의 앱과 별도의 특정된 목적의 앱을 회사는 배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앱 생성시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이 생성한 앱을 관리 소홀로 앱이 최소 3개월 이상 운영되지 않고 스토어등에서 배포되어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을경우 삭제 또는 타 앱으로 대체될 수 있으며 회원 앱 생성이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8조 서버환경 지원 및 배포지원
 
① 회사는 회원이 정상적으로 모바일앱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회원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단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회원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회원을 생성된 앱을 회사의 승인없이 다른 목적으로 이용과 배포를 금지합니다. 
③회사는 기본적으로 구글플레이에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타 앱스토어에 등록은 회원이 개별적으로 진행합니다.
 
 
 
 
제 3장 의무
제 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 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앱스토어 등록 등 AdApp의 서비스가 아닌 서비스를 AdApp에서 신청 대행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이 요청한 경우
3) 범죄에 대한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관이 요청한 경우
4) 회원의 약관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5)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6)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7)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회원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 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와 타 회원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또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은 자신의 웹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카테고리와 업종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컨텐츠(제작에 필요한 모든 자료)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장 이용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 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천재지변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2)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5장 이용제한
제 14조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 11조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2)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6)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7) 1 일 방문객수, 1일 파일 전송량, 계정용량 등이 해당 서비스 종류에 명시되어 사전에 공지된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9) 스팸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회원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11)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회원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 (Secure Telnet, FTP, WEB 등) 이외 다른 포트 (시스템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번호)를 점유하는 임의의 데몬 (시스템에서 대기하면서 사용자의 요청에 대해 미리 지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 및 통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3)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 16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회원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 18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회원이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초과 회원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신청한 서비스를 초과(트래픽, 용량 등)한 회원에 대해서 이 사실을 통보하고, 회원은 최초 통보 받은 후 24시간 이내로 상위서비스로 신청하거나 초과 부분의 원인제거를 통하여 현재의 서비스 허용량 이하로 조정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장 계약변경 및 취소 /해지
제 17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1) 회원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계약종류(기본형, 확장형)의 변경
 
제 18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회원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 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9조 회원의 법적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 (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것으로 간주되거나 그 유사한 형태로 회사에 손해를 입히는 경우
3) 제 14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제 7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1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 (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7일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 22조 회원의 손해배상의 청구
 
회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회원이 제 10조제 2항에서 제 9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이용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⑥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는 손해가 다음 각호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부칙
1.이 약관은 2013년 02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